은화 글로벌웨딩 로고

베트남 소식베트남의 역사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베트남 소식

베트남 결혼동행기

넷째날

저 부부들에게 서로를 아끼고
배려하는 마음을 갖도록 하여 주소서

아침이 되면 호텔 뷔페에서 처음으로 부부가 같이 식사를 한다.
아침 식사 시의 분위기를 보면 거의 대부분 전날 밤의 분위기를 알 수 있다.(ㅎ ㅎ) 그러나 대부분의 신부들은 아침 식사를 잘 먹지 못한다.

베트남 여성들은 남쪽 여성들은 커피 한 잔으로, 북쪽 여성들은 녹차나 퍼(쌀국수)로 간단하게 아침을 해결하기나 아니면 굶는 습관이 있다 보니 잘 차려진 아침상에는 익숙치 않기 때문이다.

식사 후 신랑, 신부 별도로 간단한 면담을 한다. 대부분 별다른 문제는 없지만, 간혹 말이 통하지 않아 오해하는 경우도 있고, 문화의 차이를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도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 때는 내가 완충작용을 하면 대부분의 문제는 거의 95% 해결된다. (나만의 노하우!)

자! 식사를 마친 후엔, 세계 7대 문화유산으로 지명될만큼 아름다운 해금강 같은 섬이 3300여개나 있다는 하롱베이 일정을 시작한다. 배는 우리만 전속으로 이용하는 전세배를 이용하고, 출발하기 전 우리나라 의류도매시장 같은 곳에서 1시간 ~ 1시간 30분 정도 쇼핑을 한다. 가격도 비싸지 않고 신부들 또한 많이 사지 않으므로 큰 비용은 들어가지 않는다. (대략 5~6만원 정도)

* 주익 : 여기에서는 쇼핑을 할때 신부에게 맡겨 두셔야 50%정도 에누리를 받을 수 있음.

쇼핑을 하는 동안 우리는 점심에 있을 기막힌 선상 만찬을 위해 그 유명한 다금바리회, 산갑 오징어회, 산새우, 대합, 낙지등 먹거리를 준비한다.

특히 다금바리는 가짜가 많아 진품을 사기가 쉽지 않은데, 한국 사람들도 진품 다금바리를 잘 모를 뿐더러 베트남 사람들 조차 진품을 잘 구분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러다 보니 흔히 능성어, 자바리류등도 다금바리로 취급되는 경우가 종종 있지만, 우리는 절대 진품만 사고 우리만의 노하우로 회를 준비한다는 사실. (정말 맛있음 ㅎ ㅎ)
쇼핑시간이 끝날 때 쯤 모든 것들 준비해서 배를 타고 하롱베이 관광 유람선에 오른다.

하롱베이 전체를 관광하려면 7일 이상 뱃길을 다녀야 한다. 그래서 대부분이 가장 가깝고 알려진 코스인 천궁 동굴 코스를 택한다. (약4시간 소요)
석회암 동굴인 천궁 동굴은 발견 된지 약 10년이 좀 넘었다고 한다. 길이가 길지는 않지만, 그 웅장한 규모와 기기 묘묘한 갖가지 형상들 앞에서는 저절로 감탄사가 튀어 나오지 않을 수 없는, 베트남의 명소 중에 명소이다. (천궁동굴 코스 외에 해변이 절경인 약8시간 정도 소요되는 띠돕섬 관광 코스도 있으나, 내년 봄쯤 개발해 볼 예정이다.)

동굴 관광이 끝나고 배로 돌아오면 주방장이 만찬을 준비한다. 우리가 준비한 다금바리외, 갑오징어회, 산낙지, 새우, 조개탕 외 주방장 특별메뉴(베트남 요리)가 추가되어 그야말로 진수 성찬이다. 이때 먹는 소주는 먹어도 잘 취하지 않고, 특이 나의 특식 회 비빔밥은 인기 절정이다.(ㅎ ㅎ) 선상 관광을 마치고 호텔로 돌아오면 대개 4~5시경이다. 호텔로 돌아와서는 저녁식사 전까지 자유시간인데 이때 대부분 호텔내에 있는 수영장과 헬스장을 이용해 본다. 물론 베트남 여성들은 잘 하려고 하지 않는다. 여성들이 앞에 나서 적극적으로 하는 것을 미덕으로 여기지도 않고 부끄럼이 많기 때문이기도 하다. 이때 신부가 수영을 하게 만드는 신랑분은 말하지 않아도 최고라 할 수 있다. 점심을 풍성하게 잘 먹었기 때문에 저녁은 약간 늦은 시간에 한국식당에서 간단하게 먹는다. 그때도 소주 한잔과 함께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분위기가 UP되고, 전날보다 많이 부드러워졌음을 느끼게 된다.

또한 저녁식사 후에는 노래방을 간다. 노래방에 가면 대부분의 우리나라 남성들은 우리 위주가 되는데, 와이프가 베트남 사람인 것을 잊고 한국적인 분위기로 주도를 하다보면 때론 그것이 지나쳐 신부들을 섭하게 만들기도 한다.

베트남 여성들도 노래를 무지하게 좋아 하지만 베트남 노래는 대부분 트롯트도 아닌 것이 일본 엔카도 아닌 것이 박자가 느리고 하품이 나올 정도로 지루하다. 하지만 베트남 여성들은 이린 노래를 좋아하고 이 또한 하나의 문화 차이이니, 신랑들이 이를 이해하고 신부에게 노래 한곡쯤 적극적으로 찾아서 시켜줄 줄 아는 매너가 필요하지 않을까?。(점수를 따려면 그 정도는 할 줄 알아야함)

노래방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 후, 호텔로 돌아와 둘째날 밤을 맞는다.